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해성중학교

검색열기

어울림교육과정

구현과제

메인페이지 어울림교육과정구현과제

구현과제

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

⊙ 교육공동체가 함께 한 ‘삶을 담고 미래를 열어가는 해성어울림 교육과정’ 추진
- 교육공동체의 모니터링을 통한 ‘해성어울림 교육과정’ 구성(2월)
⊙ 학생생활리듬과 인권을 고려한 일과 운영
- 등교시간 유연 적용 및 점심시간 확대 운영
⊙ 다양한 ‘해성어울림 교육과정’ 운영
- ‘너·나·우리의 성장, 해성멘토링‘ 운영
- 스쿨스테이 운영
- 따뜻한 아침맞이 운영
- 실내 신체활동 진작을 위한 즐거운 놀이공간 ‘행복교실’ 운영
⊙ 학년 및 교과통합 프로젝트 수업
⊙ 창의 인성지도
⊙ 교과 연계 체험학습활동

배움중심의 수업 개선

⊙ 배움중심수업을 위한 수업개선활동
- ‘배움의 공동체’ 철학 도입으로 ‘배움중심수업’ 전개
- ‘배움의 공동체’ 수업철학을 모태로 다양한 수업방법 및 형태 접목
(학년 및 교과통합 프로젝트 수업, 융합형 수업, 거꾸로교실, 하브루타 수업, 블록수업)
-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다양한 수업방법 적용
⊙ 수업개선을 위한 자기 성찰활동 전개
-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‘배움의 공동체’ 및 수업관련 직무연수 이수
- 상시 수업공개 및 수업협의회를 통한 자기 성찰

배움과 성장중심의 평가

⊙ 학생성장 중심의 가치·축적형 평가 실시
- 1년:전 교과 배움·성장 과정평가
- 2·3년:선택형 13% 이하 적용
⊙ 교사연구회를 통한 평가문항 개발